설모의 기록

chipmunk..js 정리 본문

게임엔진/Cocos-2d js

chipmunk..js 정리

HA_Kwon 2017. 8. 21. 01:34

chipmunk.js 는 cocos-2d js 에서 물리를 사용해 구현하려할 때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이다. chipmunk 에 존재하는 중력과 충돌을 이용해 게임을 구현할 수 있다.




  • chipmunk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project.json에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준다.


  • 중력공간을 구현하려는 Scene 또는 Layer 에 cp.Space 를 구현한다.

- gravity: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중력을 어느방향으로 줄 것인지에 대한 벡터값

- iterations: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이 값이 높아질수록 정확해지지만 cpu사용이 많아지고, 낮을수록 충돌할 때 출렁이는 물결이 커보임. 기본값은 10이다.

- damping: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제동력. 기본값은 1이다.

- idleSpeedThreshold: body가 idle 상태가 되는 가속도 값. 기본값은 0이다.

- sleepTimeThreshold: space 내의 모든 body들이 idle 상태일 경우 슬립상태로 변한다. 이 값이 Infinity 일 경우 슬립상태를 고려하지 않는다.

- collisionSlop:             shape 들이 충돌했을 때 서로 겹쳐지는 정도. 기본값은 0.1 이다.



  • 화면 밖으로 물체들이 나가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위, 아래, 오른쪽, 왼쪽 4개의 가장자리에 각각 벽을 만든다. 이 때, 


'게임엔진 > Cocos-2d 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ocos-2d js] CCGeometry.js 메소드  (0) 2018.01.08
Comments